애플/아이폰

ios 13.5 beta4 카메라 버그 발견

미친개발 2020. 5. 14. 19:38
반응형

필자는 아이폰8을 쓰고있습니다
ios가 다른os보다 상당히 부드럽고 최적화가 잘 되어있기에 아이폰을 선호하죠.
그리고 저는 ios 개발자 베타 버전을 사용합니다
꿈이 개발자인 만큼 새로운 기능에도 관심이 많고 남들보다 새 버전의 ios를 먼저 써볼 수 있기 때문에 베타버전을 선택한 것입니다.

그러나 빠릿빠릿하고 부드러운 ios에는 예전부터 버그가 많았는데요
요즘은 많이 수정되었지만 새 기기에 적용시킬 ios가 나올때마다 버그가 항상 꽤 발견되는 편입니다.
정식버전에서도 버그가 나오는데 베타버전은 어떨까요

 

일반적으로 애플에서 제공하는 베타버전은 2가지가 있습니다.
퍼블릭베타와 디벨로퍼베타(개발자베타) 인데요
디벨로퍼베타를 먼저 출시한 뒤 사용에 문제가 없는지 며칠간 확인 후 문제가 없으면 퍼블릭베타로 출시하는겁니다

저는 디벨로퍼베타를 쓰는데 버그가 꽤 많더군요
오늘은 제가 ios 13.5 디벨로퍼베타4를 쓰던중 에어팟을 사용중일때 카메라가 작동하지 못하는 버그를 발견하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영상에서 보셨듯이 에어팟을 사용중일 때 카메라 앱을 키면 카메라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임랩스와 파노라마모드에서는 정상작동하지만 다른 모드에서는 블러가 연속으로 뜨며 작동이 되질 않습니다.

물론 촬영은 가능하긴 합니다만 그것도 타이밍을 잘 맞춰 버튼을 눌렀을 때 만입니다.

카메라 버그는 후면 전면 카메라 모두에서 발생합니다(영상에서는 제가 전면카메라를 파란색 포스트잇으로 막아놨기때문에 파란화면으로 뜹니다)

 

에어팟을 케이스에 집어넣고 연결을 끊으면 카메라는 다시 언제 그랬냐는 듯 정상작동합니다.

거 참...

 

일단 애플측에 피드백을 보내놓았으니 언젠간 수정이 되겠죠.

 

제가쓰는 모델 아이폰8만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건지, 에어팟이 아닌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도 같은 현상이 일어나는지는 아직 모릅니다.

혹시 다른모델을 쓰시는분들중 저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는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